인사말

중증장애인지역생활지원센터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소장님2.png

 

  중증장애인지역생활지원센터 인터넷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진심어린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자립생활’이라는 장애인당사자 중심의 장애인복지 패러다임을  전주지역에 소개하고, 지역사회에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의 당위성을 고취시키기 시작한지 15년이 되는해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그 동안 우리 센터는 자립생활이념에 발맞추어 지역사회에서의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환경의 구축을 실현하기 위한 인식개선 활동과 다양한 사회적 경험을 지원하였습니다. 장애인당사자의 권익옹호와 역량강화를 위해 자립생활센터와 새누장애인야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시설문제의 해결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과 주거권 확립을 위해 자립생활체험홈 4개소를 설치했으며, 이곳을 통해 16명의 중증장애인이 자립생활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있는 동시에 자립생활의 이념과 노하우를 다른 장애인에게 전파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까지 해온 것처럼 센터의 모든 역량을 모아 중증장애인의 자립생활이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생활하는 것만 아니라 인간의 존엄성을 존중받을 수 있는 기장 기초적인 권리라는 점과 당사자의 삶을 발전시켜 생산성 향상을 도모할 수 있다는 점을 천명할 것이며, 그와 동시에 장애인복지 패러다임을 전통의 치료적 재활 또는 공공복지모형에서 소비자의 욕구와 상황에 맞추는 장애인당사자 맞춤형 자립생활모형으로의 패러다임 전환을 모색하고 그에 대한 인프라 구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습니다.

 

   중증장애인지역생활지원센터는 더 많은 장애인들과 함께 할 것이며, 지속적으로 그들의 삶을 변화시키고 지원할 것입니다. 또한 중증장애인의 역량강화 및 자립생활에 필요한 정보 제공처와 소통의 장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언제든지 방문하시어 소중한 의견과 따뜻한 사연 많이 남겨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소장 강현석 올림